롤베팅
리그오브레전드는 2009년 10월 27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2011년 12월 4일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스타크래프트가 저물며 새로운 온라인게임 강자로 떠올랐습니다.
롤 전장은 소환사의 협곡, 칼바람 나락이 있으며 전장이 한정 되어있어도 수많은 챔피언들로 인하여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소환사의 협곡은 5:5 구성되어 맞붙게 되는 전장이며 각각 팀은 상대편 진영의 넥서스를 파괴해야 승리를 할 수 있습니다.
롤토토
롤베팅 은 리그오브 레전드 팀들의 게임을 실시간으로 롤사이트 에서 베팅 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 해외 에이전시 사이트에서 더욱 활발하게 e스포츠베팅을 홍보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발 빠르게 e스포츠 게임 종목을 추가하는 추세이며 실시간으로 베팅 하는 회원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합법 베트맨사이트는 e스포츠 경기를 아직 인정하지 않아 발매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이유로 유저들이 사설사이트에서 이들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벳 하고 있습니다.
롤은 전세계 적으로 유명한 온라인게임이며 선수들의 연봉 또한 축구,야구,농구 구기 종목보다 높은 선수도 있습니다.
롤드컵
롤드컵은 라이엇 게임즈가 직접 개최하는 e스포의 세계 최대 규모의 대회입니다.
2023년 세계 최대 규모 롤드컵이 5년만의 대한민국에서 개최를 하게 되었습니다.
2014년, 2018년에 이어서 3번째 개최를 맞이하여 많은 전세계 팬들이 대한민국으로 관심이 쏠리게 되었습니다.
2019년도 까지 5대 메이저리그 LCK, LPL, LEC, LCS, LMS 리그에서 진출 팀을 가려냈습니다.
하지만 2020년 대회부터는 LEC와 LCS는 서머 리그 플레이오프가 월즈 선발전을 겸하도록 제도 자체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대회가 시작하게 되면 롤베팅 또한 많은 사람들이 배팅을 하게 되며 사설사이트에도 많은 경기를 실시간으로 발매 하게 될 것입니다.
e스포츠베팅의 시작 스타크래프트가 저물고 새로운 온라인베팅의 강자 리그오브레전드가 앞으로도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지금도 스타2 프로선수와 정식 대회가 있지만 롤의 인기와 유명 선수들의(페이커,데프트) 인기를 넘어서지는 못할 전망입니다.